유럽 충격 고백! 백신 접종성 높은 나라, 사망률 더 높아
백신을 많이 접종한 국가에서 사망자가 더 많이 나왔다는 통계와 외신 보도 계속 나와
Esther
승인
2023.03.08 16:21 | 최종 수정 2023.03.08 16:33
의견
0
출처: 포토파크닷컴
백신을 많이 접종한 국가에서 사망자가 더 많이 나왔다는 통계와 이를 분석하는 외신들이 속속 보도되고 있다.
유럽 통계청은 최근 보고서에서 "백신 접종을 많이 받은 유럽 국가에서 사망자가 급증했다"고 발표해서 충격을 주고 있다.
Eurostat(유럽 통계청)는 2022년 12월의 사망률을 발표한 가운데, 유럽 내 백신 접종률이 높은 국가에서 예년에 비해 사망률이 급증하는 초과 사망 현상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이렇게 초과 사망률이 높은 국가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출처: Eurostat
독일의 경우 인구의 78%가 3, 4회 접종을 받고 있으며, 아이슬란드의 경우 80%가 2회 접종을, 69%가 3, 4회 접종을 받고 있다고 한다.
충격적인 것은 백신 접종률이 현저히 낮았던 루마니아와 불가리아는 오히려 사망률이 낮았졌다는 점.
루마니아와 불가리아는 같은 기간(2022년 12월 기준) 각각 -5.5%와 -6%로 오히려 유럽 평균 보다 사망률이 낮았다. 이들 두 나라는 유럽 연합/EEA 국가들 중 유일하게 백신 접종률이 가장 낮은 국가들이다.
공식적으로 불가리아 인구의 30%가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있으며, 루마니아 인구의 42%가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이마저도 루마니아의 가상 백신 접종자를 고려하면 루마니아의 실제 백신 접종자 비율은 25%를 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유로스타트가 충격적인 자료를 발표한 뒤 독일 의사들은 코로나가 사망자를 발생시킨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초과 사망자의 원인에 대한 조사를 촉구했다.
유럽 통계청 데이터는 코로나 백신 접종 비율과 초과 사망률 사이의 상관관계를 분명히 보여주었다.
출처: BBC
그러나, 국내 언론은 전혀 이런 사실을 다루지 않고 있으며, 방역 당국 역시 백신 접종으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또한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자 및 중증 이상 부작용 피해자와 유가족에 대한 어떠한 후속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
출처 : 인세영, "유럽 통계청, 백신 접종률 높은 나라에서 사망률이 더 높았다" 충격 발표, 파이낸스투데이, 2023.03.03.
저작권자 ⓒ 뉴스유엔, 이 기사 전체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은 undr.news의 출처에 링크되어 있다는 조건 하에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