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폴란드한국문화원, 바르샤바 의과대학 협력 ‘한국문화주간’행사 진행

Signal 다운로드(비상연락망) 물, 식품,LED전기 ,초 ,식량, 현금 준비하세요

뉴스유엔 승인 2023.03.28 10:25 의견 0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장호) 및 주폴란드한국문화원(원장 강은영, 이하 문화원)은 바르샤바 의과대학과 협력해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한국문화주간’ 행사를 열었다.

문화원은 바르샤바 의과대학 주관 ‘문화다양성 존중 캠페인’의 협력기관으로 참여, 학내 및 문화원에서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하였다.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바르샤바 의과대학 약대 캠퍼스, 소아병동에 차려진 한국문화 체험부스에는 재학생, 의료진, 어린이 환우 등 약 200여 명이 방문하여, 한복 전시, 태극기 판박이 스티커 및 한국 전통놀이 등을 체험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3월 24일에는 야첵 셴코 국제의과대 학장을 비롯한 약 100여 명의 교직원 및 재학생이 문화원을 방문하여 전통한복 입기, 탈 그리기, 전통공예, 한글 캘리그라피 체험 등을 하며 저녁까지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한편, 6월 2~3일에는 여러 국가들의 다채로운 문화를 한눈에 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다양성 존중 캠페인 피날레’ 행사가 바르샤바 의과대학 스포츠센터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문화원도 핵심 협력 기관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바르샤바 의과대학 ‘한국문화주간’ 행사 관련 사진

자료:문화체육관광부

출처:문화체육관광부
회원님들은 네사라 카카오톡으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네사라에 대한 자료는 이곳으로 http://irckorea.us

저작권자 ⓒ 뉴스유엔, 이 기사 전체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은 undr.news의 출처에 링크되어 있다는 조건 하에 부여됩니다.